Brand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

대한민국 대표 GA

GA (General Agency) 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 대리점입니다.


MetaRich는 33개의 국내 · 외 보험사의 상품을

철저하게 비교 분석하여,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 만족할 수 있는 보험을 설계해드립니다.

고객 중심 경영

'보험'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한국 소비생활지표 결과에 따르면,

고객이 느끼는 보험의 중요도는

크게 상승했으나, 만족도는 매우 낮게 나타납니다.


MetaRich는 고객 정보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돕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를 설계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보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책임

'보험'은 미래입니다.

미래 사회가 건강해야

MetaRich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MetaRich는 건강한 미래를 위한 문화 · 예술 · 

스포츠, 환경보호, 글로벌 사회공헌,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Brand Identity

브랜드 아이덴티티

대한민국 대표 GA

고객 중심 경영

사회적 책임

GA (General Agency) 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 대리점입니다.

한국 소비생활지표 결과에 따르면, 
고객이 느끼는 보험의 중요도는 크게 상승했으나, 
만족도는 매우 낮게 나타납니다.

'보험'은 미래입니다.
미래 사회가 건강해야
MetaRich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MetaRich는
33개의 국내 · 외 보험사의 상품을
철저하게 비교 분석하여, 고객에게 꼭 필요한
보험, 만족할 수 있는 
보험을 설계해드립니다.

MetaRich는 고객 정보에 기초한
의사결정을 돕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를 설계함으로써 고객이 만족하는 보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etaRich는 건강한 미래를 위한
문화 · 예술 · 스포츠, 환경보호, 글로벌 사회공헌,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 등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History

메타리치가 걸어온 길


2023.

08  신계약 월납 보험료 18억 달성


2022.

01  '메타리치’로 명칭 변경 브랜드화


2021.

12  월 계속보험료 320억원 달성,

       25회차 유지율 86% 달성

07  독도사랑 후원금 기부

06  신계약 월납보험료 14억 달성


2020.

09  메디에이지·메가리치·퀀텀아카데미' 

3사간 업무 협약 체결

03  코로나19 성금 지역사회 기부


2019.

12  메타포뮬러와 ‘헬스케어’ 업무 제휴


2018.

11  금융플랫폼 구축 차별화 교육방송 ‘메가 on TV’


2017.

06  보험오픈마켓 보가와 공동마케팅 MOU 체결


2015.

02  서울 서초구 사무실 개소 (본사 이원화)

01  자동차 보험 매출 10억원 돌파


2014.

06  소속 CA 500명 달성

01  장기 월납 1억원 돌파


2013.

06  사무실 이전 (경기 수원시)


2011.

01  메가(주)합병 (한국리치→메가리치), 

메가 대표이사 역임 (~2013.2.15)


2005.

10  메가㈜ 법인설립, 보험대리점등록


History

메타리치가 걸어온 길


2023.

08  신계약 월납 보험료 18억 달성


2022.

01  '메타리치’로 명칭 변경 브랜드화


2021.

12  월 계속보험료 320억원 달성,  25회차 유지율 86% 달성

07  독도사랑 후원금 기부

06  신계약 월납보험료 14억 달성


2020.

09  메디에이지·메가리치·퀀텀아카데미' 3사간 업무 협약 체결

03  코로나19 성금 지역사회 기부


2019.

12  메타포뮬러와 ‘헬스케어’ 업무 제휴


2018.

11  금융플랫폼 구축 차별화 교육방송 ‘메가 on TV’


2017.

06  보험오픈마켓 보가와 공동마케팅 MOU 체결


2015.

02  서울 서초구 사무실 개소 (본사 이원화)

01  자동차 보험 매출 10억원 돌파


2014.

06  소속 CA 500명 달성

01  장기 월납 1억원 돌파


2013.

06  사무실 이전 (경기 수원시)


2011.

01  메가(주)합병 (한국리치→메가리치), 메가 대표이사 역임 (~2013.2.15)


2005.

10  메가㈜ 법인설립, 보험대리점등록


CI Introduction


CI 소개

로고의 기울임으로 흘러가는 인생을 표현하며, 

M이니셜은 '고객의 생애 전주기 라이프 플랜' 

보장을 표현합니다.


→  출생부터 아동, 청년, 결혼, 직장인,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애주기의 개인맞춤형 보험설계를 상징


→  청색 : 인생 전반기 표현 / 

주황색 : 인생 후반기 표현


또한, M이니셜은 '동행' 을 의미하며 

함께 걷는 걸음걸이를

그래프 파동 모티브에서 착안하여 표현합니다.


→  메타리치, 소속 CA, 고객이 동행하여 함께

부(富)를 축적함을 의미


i 자의 주황색 점은 인생 후반기 마지막에는

기부에 방점을 의미합니다.
청색 : '깊은 신뢰'를 의미 /  

주황색 : '부(富)의 확대' 를 의미합니다.

CI Introduction

CI 소개

로고의 기울임으로 흘러가는 인생을 표현하며, 

M이니셜은 '고객의 생애 전주기 라이프 플랜' 보장을 표현합니다.


→  출생부터 아동, 청년, 결혼, 직장인,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생애주기의 개인맞춤형 보험설계를 상징


→  청색 : 인생 전반기 표현 / 주황색 : 인생 후반기 표현


또한, M이니셜은 '동행' 을 의미하며 함께 걷는 걸음걸이를

그래프 파동 모티브에서 착안하여 표현합니다.


→  메타리치, 소속 CA, 고객이 동행하여 함께 부(富)를 축적함을 의미


i 자의 주황색 점은 인생 후반기 마지막에는 기부에 방점을 의미합니다.
청색 : '깊은 신뢰'를 의미 /  주황색 : '부(富)의 확대' 를 의미합니다.

Choice Architect (선택 설계자)

메타리치의 33개 제휴 보험사의 다양한 상품 및

금융관련 서비스 중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안하는 

'선택 설계자 (Choice Architect)'입니다.


설계사를 의미하는 용어는 회사마다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메타리치는 FC(Financial Consultant)로 호칭하였으나

2023년 11월 부터 CA(Choice Architect)로 

통일하였습니다.


메타리치의 모든 설계사(CA)는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제안할 수 있는 

'선택 설계자 (Choice Architect)' 이여야 하며,

고객에게 금지와 명령이 아닌 부드러운 권유로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여야 합니다.